カテゴリー
category_kr

프로덕션 프린터

프로덕션 프린터란

프로덕션 프린터는 상업용 인쇄물이나 기업에서 사용하는 인쇄물을 고속으로 정밀하게 인쇄하는 대형 프린터입니다.

다양한 크기의 인쇄물에 대응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용지 두께와 재질에 대응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프로덕션 프린터를 도입하면 선명하고 많은 색감을 표현할 수 있는 인쇄물을 자체적으로 제작할 수 있으며, 명함이나 봉투, 클리어 파일, 영업용 용지를 많이 소비하는 경우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프로덕션 프린터의 사용 용도

프로덕션 프린터의 용도는 대량의 프레젠테이션 자료 인쇄, 컬러 사진의 고속 인쇄, 명함, 브로슈어, 초대장, 디자인 봉투, 상품 패키지 인쇄, 광고용 포스터, 디자인 클리어 파일 등이 있습니다.

프로덕션 프린트를 이용하면 다양한 인쇄 대상물에 대해 생생한 인쇄물을 고속으로 인쇄할 수 있습니다. 프로덕션 프린터는 1대당 천만 원 정도로 매우 고가의 제품이기 때문에 선택시 필요한 기능 등을 충분히 고려해야 합니다..

프로덕션 프린터의 원리

생산 프린터는 크게 급지 장치, 감광체 드럼, 정착 공정 장치, 제본 시스템, 각 기구에 인쇄 대상물을 운반하는 장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생산 프린터의 급지 장치에서는 다양한 인쇄 대상물을 정착 공정 장치 등에 급지합니다.

다양한 인쇄 대상물에 대응하기 위해 에어를 사용하여 인쇄 대상물을 진동시키거나 감아 올려 고속으로 원활하게 급지할 수 있도록 각 사별로 다양한 방법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감광체 드럼에서는 빛을 전하로 변환하여 인쇄 대상물에 정전기를 발생시켜 토너를 흡착시킵니다. 정착 공정 장치에서는 감광체 드럼에서 전사된 토너를 열처리를 통해 정착시킵니다. 여기서도 다양한 인쇄 대상물에 대응하기 위해 열처리 시 정착 정도를 변경하는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제본 시스템에서는 인쇄물이 브로슈어 등 제본이 필요한 경우 열처리와 펀칭 구멍을 뚫어 제본합니다.

프로덕션 프린터 시장

최근 들어서는 그동안 프로덕션 프린터가 공략해왔던 시장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객에 대한 접근 수단으로서의 인쇄물(브로셔, 초대장, DM)은 스마트폰의 보급과 함께 포털 사이트나 검색 엔진에 표시되는 온라인 광고로 대체되고 있습니다. 또 한편으로는 기업의 상거래와 관련된 장부 문서의 종이 데이터 출력 업무를 사무용 복합기를 이용한 분산 처리 등으로 대체하거나, 페이퍼리스화 흐름에 따라 아예 필요 없어지기도 합니다. 이처럼 한동안 프로덕션 프린터 시장은 축소되는 추세였습니다.

반면, 2010년경부터 지속적으로 출시되기 시작한 산업용 고속 잉크젯 프린터가 프로덕션 프린터 시장에서 성장하여 현재는 1/3을 차지할 정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수치: 야노경제연구소 조사). 잉크젯은 종이와 같은 대상물에 직접 접촉하지 않기 때문에 지금까지 인쇄할 수 없었던 천이나 골판지 등에 인쇄할 수 있게 된 것이 성장의 원인으로 꼽힙니다다. 산업용 고속 잉크젯 프린터의 등장으로 의류나 소량의 과자 패키지 인쇄 등 지금까지 프로덕션 프린터가 대상이었던 새로운 시장이 개발되면서 시장 축소 추세는 완만해지고 있습니다.

프로덕션 프린터와 POD

필요할 때 필요한 부수를 인쇄하는 기술을 POD(Print On Demand, 주문형 인쇄)라고 합니다다.

지금까지 프로덕션 프린트는 아날로그적인 수단(예를 들어, 신문 인쇄에 사용되던 활판 인쇄. 화질이 우수함)을 이용하여 동일한 내용의 인쇄물을 대량으로 인쇄하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최근에는 디지털 기술과 MEMS(미세전자기계시스템) 기술의 발전으로 포스터와 같은 인쇄물보다 화질적으로 뛰어난 표현력을 가진 POD 대응 생산용 프린터도 시장에 출시되고 있습니다.

POD는 브로셔나 다이렉트 메일에 고객 이름을 직접 인쇄하거나 고객의 취향에 맞는 광고 이미지를 한 장씩 인쇄할 수 있어 향후 시장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コメントを残す

メールアドレスが公開されることはありません。 * が付いている欄は必須項目です